Weekly e-커머스 News |
틱톡이 발표한 ‘Year on TikTok 2022’에 따르면, 2022년은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유용한 팁을 얻거나, 창의적인 레시피에 도전하고,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챌린지를 통해 음악을 함께 즐기는 등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숏폼 영상을 즐기는 모습이 두드러졌다고 설명. |
무노력 쇼핑은 소비자가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제로에 가까운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정확한 수요예측, 합리적 판매 가격 책정, 검색 최적화, 개인화 추천, 쉬운 결제, 빠른 배송, 편리한 반품·교환·환불 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
패션기업들이 ‘숏폼’에 사활 건 이유는? – 뉴컷뉴스 짧은 영상·콘텐츠, 마케팅 활용. 미즈노골프·머스트잇 등 캠페인 인기.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함. TV보다는 모바일, 글보다 영상이나 이미지, 영상 중에서도 긴 것보다는 짧은 것을 선호하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패션업계의 마케팅 전략도 한층 진화하는 모습. |
‘고환율’에도 ‘해외 직구’에 힘주는 이커머스…왜? – 아주경제 아직 ‘강달러’ 기조가 유지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본 것. G마켓 홈 화면에 해외직구 바로가기를 추가해 고객 접근성을 개선. 매월 진행되는 ‘선 넘는 직구’ 프로모션도 정기 편성한다. 큐텐에 인수된 티몬도 상품수와 이벤트를 늘리고 있다고… |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쇼핑몰은 고객에게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대형마트, 온라인 심야 배송 허용 기대감 – 전자신문 규제 완화를 통해 휴업일과 심야시간 배송이 가능해질 경우 마트직송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올 최다 검색어는?…네이버, ‘연말결산’ 페이지 열어 – 지디넷코리아 올 한 해 사용자 활동 데이터·연말 이벤트 소식 모은 페이지 등도 공개 “내 프로필 사진에 ‘좋아요’ 몇 개지”…카톡이 ‘변신’한다 – 이뉴스투데이 카카오톡이 메신저를 넘어 SNS로 진화. 탭인 ‘뷰’를 개편. 숏폼 동영상, 오픈채팅 강화 온라인 사업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