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데일리 제주관광 브리핑 – 행복하고 건강한 ‘웰니스 관광’ 육성 제주 민관 맞손 외…

행복하고 건강한 ‘웰니스 관광’ 육성 제주 민관 맞손

서귀포시, 제주관광공사, 제주스타트업협회, (주)하나투어가 15일 웰니스 관광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의소리입니다. 

제주 웰니스 관광 거점 육성 및 상품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손을 맞잡았습니다. 서귀포시와 하나투어·제주스타트업협회·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웰니스 관광을 제주 관광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현철 제주관광공사 융복합지역관광팀장은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추진된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 공동선언문 채택 이후 본격적으로 웰니스 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첫 협력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를 웰니스 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관광사업체 공유경제 특화 당일 관광 상품 공모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제35대 회장 입후보자 공고 - 시사매거진

한라일보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이달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영세 관광사업체 공유경제 특화 당일 관광 상품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도내 여행업 등록업체(5개 이상 컨소시엄 구성 여행업체)로, 사업내용은 개별관광객 대상 당일 특화 상품에 대한 차량임차비 및 체험활동비, 홍보비 지원 등입니다. 

 

6월은 ‘여행가는 달’…여행주간 확대판

6월 한 달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해 국내여행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 전개된다. / 한국관광공사

여행신문입니다. 

6월 한 달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해 국내여행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 전개됩니다. 지난해까지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던 ‘여행주간’과 비슷한 맥락이지만, 2주였던 여행주간과 달리 한 달 동안 진행한다는 점에서 ‘여행주간 확대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여행과 함께하는 새로운 일상’과 ‘안전한 여행’을 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5월 중순부터 여행가는 달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다면 연기될 가능성도 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착한 제주여행의 시작, 탐나오에서 전해드린 데일리 제주 관광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