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야놀자 3년來 최대, 여기어때 역대 최대 결제금액 기록. 여기어때는 소폭감소.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과 같은 해외 OTA는 결제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하락…코로나19로 국내외 OTA 희비…야놀자·여기어때 ‘방긋’
======
법인카드, 법인 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은 개별 여행객들의 국내 결제 데이터가 기준인데요. 개별여행 측면에서 해외여행의 수요가 국내여행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해외 빅3 OTA의 하락폭이 큰 것은 고객들이 이들 온라인여행플랫폼을 통해 주로 해외호텔만 결제하고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시장은 장기간 불황의 시기를 겪을 전망입니다. 근거리 국내여행 중심의 여행문화가 자리잡고 젊은 세대 중심으로 체험이 여행의 새로운 목적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누가 MZ(밀레니얼,제트)세대를 위한 액티비티와 체험상품을 잘 발굴하고 서비스하느냐가 여행의 새로운 노멀이 될 것입니다.
제주해변에 가면 서핑을 배우려고 몰려드는 젊은이들이 줄을 서 있는 것 쉽게 볼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