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비행기 예약 등 여행 관련 소비 패턴을 기반으로 하는 트립닷컴의 빅데이터를 신용평가에 활용해 신용카드와 유사한 소액, 단기 소비금융 서비스를 제공. 금리는 연 10%에서 24% 수준…중국하나은행, 여행플랫폼 ‘씨트립’과 모바일 대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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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은 온라인여행사(OTA)가 아닙니다. 고객의 빅데이터를 가지고 유통하는 ‘커머스플랫폼’ 입니다. 한국과 중국, 업종과 업태…경계가 모호해지고 합종연횡이 자연스러운 세상입니다.
여행사가 여행업에만 갇혀있으면 다른 비즈니스 잘되는 것에 시샘만 늘어납니다. 새로운 트렌드와 고객의 맘을 읽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