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온라인 쇼핑 어디까지…특급호텔 웨딩 상품도 ‘원클릭’ 구매 입력2020… 판매됐던 호텔 웨딩 상품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에 등장했다. 클릭…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네이버쇼핑의 호텔 전용 스마트…온라인 쇼핑 어디까지…특급호텔 웨딩 상품도 ‘원클릭’ 구매 – 서울경제
=======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등 독과점을 논하던 글로벌 OTA(온라인여행사)의 영향력도 점점 약화되는 분위기입니다.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기반의 플랫폼 사업자와 ‘틱톡’같은 동영상플랫폼, 카카오같은 메신저 기반의 플랫폼회사들이 직접 여행상품 판매에 뛰어들고 있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컨텐츠를 제공하는 호텔 입장에서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할까요?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하나의 예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D2C(Direct to Customer) 판매를 늘리고 자체 소셜미디어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전략이 그것인데요. 호텔이 자체 운영중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웨딩상품을 판매하고 웨딩 쇼케이스도 업계 최초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수시로 그것을 다시 상품과 컨텐츠에 반영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