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부모들이 으레 휴가 시기를 아이들 방학에 맞춤. ‘혼캉스족’이 늘면서 여름 휴가철 풍경이 바뀌고 있다고…휴가철은 연중 시기 구분이 점점 사라지고 있고, 가족 단위가 많았던 여행상품도 일인용이 급증하는 추세라고…1인 서핑, 1인 네팔 등반 관광 등 여행사부터 호텔, 항공사, 관광자원을 갖춘 지자체들까지 ‘혼캉스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고…
10선에는 ▲애월읍 하가리 마을 ▲장생의 숲길(절물자연휴양림)·상잣성 숲길(붉은오름자연휴양림) ▲이달오름(애월읍 봉성리) ▲제주의 다양한 해수욕장 ▲9.81파크&제주빅볼랜드 등이 선정됐다. 아울러 ▲제주 면세점 투어 ▲물 기반 향토기업 투어 ▲야생 돌고래 투어 ▲야간불빛투어 ▲한치 요리 식당.
택배 서비스 지원 차원에서 공동물류센터를 운영하거나 육지화물 보조금(도선료 등)을 지원할 필요가 있어. 기본배송비는 업체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고, 특수배송비와 관련해서는 국토교통부와 택배사업자, 소비자 등이 함께 배송비 원가를 산정해 특수배송비를 적정 수준으로 조정해야…
개별 소비자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소왕홍(1만 팔로워 이하)이 중왕홍(수만~수십만 팔로워) 혹은 대왕홍(셀럽, 수백만 이상 팔로워) 보다 인기를 더 끄는 현상이 속출. 소왕홍은 팔로워의 규모는 작지만 관심 분야에 전문성이 높고 팬 층과 가깝게 소통한다는 특징이 있어, 동일한 광고비를 집행할 경우 투입 대비 성과가 더 높게 나타나
고객 한 명 한 명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빅데이터 분석 기능, 비슷한 사용자들의 행동을 학습하여 같은 그룹으로 분류하는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 등의 IT 기술 발전이야말로 지금의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 배경. 기업이나 브랜드가 원하는 고객에게,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 것.